대학

광주대 이헌영군 기술혁신 창업 지원사업 선정[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9. 1. 10:17



광주대 이헌영군 기술혁신 창업 지원사업 선정

창업비 5000만원 지원받아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동아리 소속 이헌영 학생(부동산금융학과 4학년)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8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의 창업비 100%를 보조한다.

이군은 대학형 상생경제 배달대행 서비스아이템으로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맞물려 음식 최소 주문금액이 상승해 겪는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간 가치와 연결, 적정가격·적정서비스의 대학시장을 창출한 지역경제 서비스다.

이에 따라 이군은 창업활동에 소요되는 시제품 제작비, 지적재산권 취득비, 마케팅 활동비 등을 사용제한과 상환부담 없이 5,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기술보증기금도 선정된 창업자들에 한해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청년창업 우대보증 대상자로 후속지원 한다.

광주시 청년위원회 위원장으로 광주시 청년정책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이군은 2018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소셜벤처 경연대회 광주·전라·제주 권역 예선대회에서 대학생 아이디어부문 1위를 차지한바 있다.

이군은 9월 전국대회를 준비 중이며, 앞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6 소셜벤처 동아리 지원사업에 호남 최초로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이헌영 학생(예비)창업자는 지역과 청년의 사회문제에 관심을 두고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셜벤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1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