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강진중앙초‘가족 미니 올림픽’개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6. 12. 09:07



강진중앙초가족 미니 올림픽개최

30여가족 참여 줄다리기, 미니농구 등 진행

강진중앙초등학교(교장 신희봉)는 최근 교육복지 프로그램 참가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미니올림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30가족이 참여한 이번 미니올림픽은교육복지 프로그램 공개의 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터널통과, 3인 기차 릴레이, 바구니 피라미드 쌓기, 줄다리기, 미니농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으며, 특히 행사에 앞서 운영된따숨누리 찻집드론 체험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따숨누리봉사단 학생들과 강진군청 바리스타 동호회 박희정 회장의 도움을 받아 운영된따숨누리 찻집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담근 자몽청으로 만든 자몽에이드, 생과일을 갈아 만드는 시원한 수박주스와 바나나주스, 학생들이 직접 내린 아메리카노, 까페라떼 등 정성이 가득 담긴 음료를 제공했다.

또한 드론 체험 부스는 교육복지 드론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드론 조종법 교육 및 비행체험 활동이 운영됐다.

5학년 김민경 학생은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랜만에 가족의 소중함을 느꼈고,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희봉 교장은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가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에서 우리 아이들의 꿈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9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