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송정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미래교육신문,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16. 8. 31. 15:05

 

광주송정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명화 속 인문학, 가족숲체험, 북앤쿡 등 계층별 독서‧문화프로그램 등 다채

광주송정도서관(관장 문명숙)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가계 각층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9월 3일에는 ‘명화 속의 삶과 욕망’ 박희숙 작가를 초청, ‘파격으로 시대의 리더가 된 동‧서양 화가’를 주제로 그림과 인문학을 접목한 ‘명화 속 인문학’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이 끝난 후 친필 사인과 함께 작가 저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9월 10일에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떠나는 숲체험’을 송정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숲해설가’도 함께한다. 자연 탐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이해를 증진하고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9월 24일에는 독서와 요리를 융합한 어린이 독후요리활동 ‘북 앤 쿡(Book & Cook)’ 특별강좌를 실시하는 날이다. 책도 읽고 요리도 함으로써 오감이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초등학생들의 독서 상식을 재미로 풀어볼 수 있는 독서낱말퍼즐대회, 책 속 부록 뽑기, 과년호 기증간행물과 기증도서 무료 배부, 꿈꾸는 책 이야기, 북스템핑 등 행사가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기다린다.

광주송정도서관 관계자는 “9월만큼은 그 누구보다 도서관이 가장 친한 친구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보다 재미있고 흥미롭게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

http://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