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독서문화 확산 힘 보태...‘다 함께 책으로’ 독서자료 5종 보급[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12. 12:02

광주교육청 독서문화 확산 힘 보태...‘다 함께 책으로’ 독서자료 5종 보급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도 독서문화 확산에 힘을 보탠다.

시교육청은 올해 교육 현장의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자율시간 활용 독서교육 자료 2종, ‘한 학기 한 권 읽기(온 책 읽기)’ 독서교육 자료 3종 등 총 5종을 개발해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

이번 자료는 지난해 ‘다시 책으로’에 이어 올해 추진하는 ‘다시 책으로, 다 함께 책으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자율시간 활용 독서교육 자료는 2022 개정교육과정을 기초로 학교자율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초등학교용 ‘책, 함께 놀자!’와 중학교용 ‘책 품다: 책이 품은 질문들’ 등이다. 이 자료는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접하며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 학기 한 권 읽기(온 책 읽기)’ 독서교육 자료 3종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 수준에 맞춰 학생들이 스스로 독서 활동을 계획하고, 독서 관련 토론·글쓰기·발표 등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등학교용 ’책을 읽다, 세상을 잇다‘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도하고, 중학교용 ’비경쟁 독서토론을 통한 문해력 만렙 도전‘은 학생들이 비경쟁적 환경에서 독서토론을 통해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비판적 사고 및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등학교용 ’한 책 한 걸음‘은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한 권의 책을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5종 모두 다양한 참고 사례, 학생 활동지 등을 담아 이해를 도왔다.

시교육청은 ’다시 책으로, 다 함께 책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독서문화가 학교현장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학생들의 독서 및 학습능력 향상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김대중 교육감 공약사항으로 주민직선 4기 출범과 동시에 독서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더보기:  광주교육청 독서문화 확산 힘 보태

 

광주교육청 독서문화 확산 힘 보태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도 독서문화 확산에 힘을 보탠다. 시교육청은 올해 교육 현장의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자율시간 활용 독서교육 자료 2종, ‘한 학기 한 권 읽기(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독서 #광주독서 #전남독서 #다시책으로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