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놀이로 배우는 초등 진로교실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2. 20. 12:06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관내 4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 놀이로 배우는 초등 진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놀이와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다중지능 검사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파악하는 활동부터 방탈출 게임과 직업 탐색 활동까지 흥미롭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놀이와 활동을 통해 진로를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었으며 교사들 또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장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참여 학교 교사는 “놀이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놀이와 실습을 통해 진로에 대해 자연스럽게 고민하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방향성을 제시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초등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이 진로 탐색의 즐거움을 느끼고 변화하는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초등 진로교육의 새로운 길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2211

 

광양교육지원청 놀이로 배우는 초등 진로교실 운영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관내 4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 놀이로 배우는 초등 진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중학교 진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김여선교육장 #진로교실 #다중지능검사 #직업탐색 #진로설계 #진로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