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목포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봉사동아리 학생 연탄 봉사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1. 18. 12:19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16일 목포시 목원동일원에서 교육복지 봉사동아리 학생 30명이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연탄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연탄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5가구에 다가올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목포교육지원청 같이&가치 봉사동아리 학생 30명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탄 3.6kg가 이렇게 무거운 줄 몰랐다. 손이 시리고 팔도 아팠지만 힘들 때마다 추운 겨울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로 들린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연탄 배달 과정은 힘들고 지쳤지만 다 같이 한 마음으로 즐겁게 마무리를 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힘이 돼줄 수 있다는 사실과 가족처럼 기다리며 맞아주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보면서 그분들에게 작은 희망을 드릴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봉사활동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덕원 교육장은 “학생들이 단순히 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기를 전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 경험을 통해 사람과 삶을 배우고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8661

 

목포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봉사동아리 학생 연탄 봉사 실시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16일 목포시 목원동일원에서 교육복지 봉사동아리 학생 30명이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연탄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연탄봉사는 지역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덕원교육장 #교육복지 #연탄봉사 #취약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