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함평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독서 교실’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0. 25. 16:37

[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함평 BOOK 소리 프로젝트 일환으로 ‘찾아가는 독서 교실’을 운영 중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 18학급 21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찾아가는 독서 교실’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토론과 글쓰기를 통해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독서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 및 학급 특성을 분석해 적합한 독서 활동 방법을 선택하고 선정된 도서를 바탕으로 학생 간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활동 등으로 생생한 독서 경험과 창작의 과정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25일 함평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끝으로 ‘찾아가는 독서 교실’의 긴 여정이 마무리 된다.

독서 교육 전문가와 담임 교사들이 함께한 이번 수업은 학생의 독서 단계에 맞는 ‘걱정 지우개’라는 도서를 선정하고 10차시 분량의 독서 과정을 통해 독서와 토론이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도록 통합적 활동을 전개했다. 책에서 만나는 누군가의 이야기가 자신의 삶으로 들어와 나의 이야기가 되는 경험이 교실 속 즐거움으로 채워지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독서 교실’에 참여한 교사는 “독서 교실이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책을 읽고 주인공을 만나면서 깊은 생각과 감정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함께 수업에 참여하면서 교사로서 독서 수업의 방법과 다양한 기법들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애 교육장은 “독서는 단순한 개인의 경험을 넘어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하는 장이 된다. 우리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고 삶의 여정에서 만나게 되는 책들이 인생에서 중요한 자산이 되리라 믿는다. 이 곳 함평에 북(BOOK) 소리가 크게 울릴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6231

 

함평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독서 교실’ 운영

[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함평 BOOK 소리 프로젝트 일환으로 ‘찾아가는 독서 교실’을 운영 중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 18학급 213명의 학생을 ...

www.miraenews.co.kr

 

#함평교육지원청 #박정애교육장 #독서교실 #함평북소리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