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강진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운영...여름방학 중 학교시설사업 안전점검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7. 24. 16:08

강진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운영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24일 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공생의 강진길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운영을 시작했다.

생태해설사 양성과정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의 환경생태계 구축을 위해서 학부모, 다문화가족, 농산어촌유학가족, 마을활동가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생태해설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총 19명의 교육공동체가 7월 24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회차, 44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관내 교사로 구성된 지원단이 ‘공생의 강진길(물길 2코스, 숲길 5코스) 생태교육과정’을 개발해 강진의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생태전환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중 공생의 강진 물길 2코스에 해당하는 ‘탐진강 유원지-강진만 생태공원’ 코스와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 코스를 양성과정으로 진행한다.

양성과정을 거친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는 하반기에 지원할 예정인 ‘공생의 강진길 생태교육과정’에 맞춰서 생태환경 학생자율동아리 또는 학교 단위 생태탐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숲길 2코스에 대한 양성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병삼 교육장은 “공생의 가치 실현과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지역의 환경적 특성을 담은 생태전환교육과 교육주체가 생태활동가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생의 강진길 생태교육과정 개발과 생태해설사 양성이 강진의 환경적 특성에 적합한 지속적이고 실천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학교시설사업 안전점검 실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24일 여름방학 동안 시설사업을 추진 중인 강진중앙초와 전남생명과학고를 방문해 학교관계자, 사업담당자, 공사관계자 등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강진중앙초 공간혁신사업은 기존 본관동 부지에 개축공사가 예정돼 있어 본관동 철거 전 학생들이 사용하게 될 임시모듈러교사를 운동장에 설치하고 여름방학 시작과 동시에 교구와 비품을 이전하고 있어 중량물 이동시 사용되는 장비와 인원 통제 등에 대한 안전절차를 확인했다.

또한, 전남생명과학고 교지내 옹벽 및 배수로 공사현장을 방문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붕괴위험이 없는지 점검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현장 업체 관계자에게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에도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여름방학동안 공사가 추진되는 학교 현장 21교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7186

 

강진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운영...여름방학 중 학교시설사업 안전점검 실

강진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운영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24일 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

www.miraenews.co.kr

 

#강진교육청 #이병삼교육장 #교육공동체 #생태해설사 #생태전환교육 #여름방학 #안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