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암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캠프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25. 16:16

[영암=김용석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지난 20일~21일 1박 2일 동안 프리미엄 키즈글램핑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14가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家 간다’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와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작년에 이어 3회차를 맞는 만큼 더 많은 가족들의 참여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는 관내 특수학교인 소림학교의 7가족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캠프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은 글램핑장에 마련된 수영장에서 뜨거운 날씨에 지친 몸을 시원하게 식혔으며 간단한 수영 교실도 개최됐다. 그리고 바베큐 그릴과 식재료를 제공받아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사 후 진행된 가족 집단 심리상담에서는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물이끼를 이용해 다양한 모양의 토피어리를 만들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를 더욱 알아가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어 글램핑장에서 마련해준 캠프파이어장에 다 같이 모여 불꽃놀이도 하고 마시멜로를 구워먹기도 하며 가족 캠프의 밤을 마무리 했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부모님들은 마지막에 서로 소감을 나누며 이러한 경험이 가족에게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강조했다. 한 부모는 "우리 가족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었다.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의 장애에 대한 이해가 더욱 높아지고 우리 가족은 더욱 강해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부모는 "이번 캠프에서 다른 가족들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용기와 희망을 얻었다.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고 지지해줄 수 있는 소중한 관계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김광수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지원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계속해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의 희망과 용기를 지지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3836

 

영암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캠프 실시

[영암=김용석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지난 20일~21일 1박 2일 동안 프리미엄 키즈글램핑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14가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家 간다’ 가족캠프를 실

www.miraenews.co.kr

 

#영암교육청 #김광수교육장 #가족캠프 #키즈글램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