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 나서..4억 원 투입 근속, 고용장려금 지원[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4. 6. 6. 10:52

광주시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 나서..4억 원 투입 근속, 고용장려금 지원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시가 자동차부품제조업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복지와 근로환경을 개선해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에 나선다.

시는 최근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가 공모에 선정, 자동차부품제조업 근로자 복지 향상을 꾀한다.

이 공모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자동차산업 간 상생협약 체결에 따라 원‧하청 간 이중구조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시는 국비를 포함 총사업비 4억 원을 투입, 자동차부품제조업과 협약기업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근로자 복지와 근로환경 개선 사업을 중점 지원, 인력난 완화에 나선다.

먼저 15세 이상 59세 이하 신규 근로자(정규직)에게 기간별 근속 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고, 35세 이상 59세 이하 근로자(정규직)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월 60만원, 연 최대 720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또 근로자 복지 향상을 위해 기숙사(월세) 월 30만원, 건강검진비 연 30만원을 지원하고, 공용이용시설 개‧보수 등 근로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시 대표산업인 자동차부품제조업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보기:  광주시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 나서..4억 원 투입 근속, 고용장려금 지원 (miraenews.co.kr)

 

광주시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 나서..4억 원 투입 근속, 고용장려금 지원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시가 자동차부품제조업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복지와 근로환경을 개선해 자동차산업 인력난 해소에 나선다. 시는 최근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

www.miraenews.co.kr

#광주광역시 #자동차산업 #광주자동차 #고용장려금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