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장성군 전남 최초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공모 선정[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20. 15:25

[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군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전남 최초로 선정됐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은 지역 아이들이 주치의로 등록된 치과의원을 통해 6개월마다 구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1‧4학년 아동 480여 명이며 오는 7월부터 약 3년간 추진한다. 주치의 치과의원을 방문해 치아 발육 상태, 충치 위험도 평가 등 구강 건강상태를 검진할 수 있으며 불소 도포 등의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진찰료의 90%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10%는 자부담이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 차상위주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방사선 촬영, 치아 홈 메우기, 충치 치료 등 선택진료 항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김한종 군수는 “아이들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면서 치과 치료로 인한 경제적 부담도 낮출 수 있어 긍정적”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장성군은 추후 교육청, 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별도의 사업설명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99986

 

장성군 전남 최초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공모 선정

[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군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전남 최초로 선정됐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은 지역 아이들이 주치의로 등록된 치과의원을 통

www.miraenews.co.kr

 

#장성군 #김한종군수 #아동치과주치의시범사업 #복건복지부 #구강검진 #불소도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