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13. 16:01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10일 나주시 일원에서 다문화 ‘달빛 댄스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추고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한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은 다문화, 비다문화 학생들로 이뤄진 초·중학교 17명 ‘달빛 댄스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나주시 학생독립기념관과 나주역을 탐방하며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출 수 있었다. 학생들은 단순한 견학이 아닌 QR코드를 통한 역사 퀴즈를 풀어가며 역사 상식과 흥미 모두를 높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전라남도 가정의 달 기념행사에 ‘달빛 댄스동아리’ 학생들이 나주시 가족센터의 초청을 받아 큰 무대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에 학생들은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고 무엇보다도 즐겁게 공연을 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다문화 학생과 비다문화 학생들의 어울림이 다양한 방면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미래 교육 역시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9556

 

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운영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10일 나주시 일원에서 다문화 ‘달빛 댄스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추고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한 '역사·문화

www.miraenews.co.kr

 

#완도교육청 #김정선교육장 #다문화 #역사교육 #문화탐방 #달빛댄스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