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담양도서관 장애인 독서·평생프로그램 개강[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5. 10:54

[담양=조미선기자] 담양도서관은 지난 4월 4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담양 혜림복지재단 및 온누리재활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대상 독서·평생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인지능력 향상과 독서·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혜림복지재단 내 3기관(종합복지관, 단기보호센터, 주간보호센터)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및 책놀이 전문 강사를 파견해 장애 유형과 수준에 적합한 그림책과 동화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평생교육 강좌도 풍성하다. 담양도서관은 혜림종합복지관 및 온누리재활원 소속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지, 라탄 공예와 요가 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신체 협응력 발달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해 장애인이 다양한 문화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정보·문화 격차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담양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906

 

담양도서관 장애인 독서·평생프로그램 개강

[담양=조미선기자] 담양도서관은 지난 4월 4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담양 혜림복지재단 및 온누리재활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대상 독서·평생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장

www.miraenews.co.kr

 

#담양도서관 #장애인독서 #동화구연 #책놀이 #평생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