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보성도서관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시작[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3. 12:50

[보성=오나연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난 2일 보성남초등학교 ‘나도작가다!’로 2024년 학교 연계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초 학교 수요 조사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됐고 상·하반기로 나눠 4개 프로그램에 18교가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유치원 대상 생각이 자라는 책 놀이터 △초·중 대상 창의력 증진 융합 독서토론 △초등 대상 나도 작가다! △초·중·고등학교로 희망분야의 작가가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등이다.

특히 초등 5교를 대상으로 하는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은 동화 작가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소재부터 스토리까지 직접 구성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든다.

2023년에는 16종 210권의 책을 출판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 출판된 책은 하반기에 도서관 갤러리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자기 주도 학습력 및 문해력 문학적 소양을 함양해 글로컬 미래 인재로 자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성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 연계 프로그램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606

 

보성도서관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시작

[보성=오나연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난 2일 보성남초등학교 ‘나도작가다!’로 2024년 학교 연계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초 학교 수요 조사와

www.miraenews.co.kr

 

#보성도서관 #조정희관장 #나도작가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