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유 문화 확산[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8. 14:52

광주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유 문화 확산

지역-학교 간 주차장 공유, 체력 향상 공간 제공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주차시설과 운동장을 공유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오는 8월 중 지역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경양초등학교 주차장을 일과 후 개방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온 동네 달빛 체조 교실) 운영을 위해 4월 중 구)지원중학교 운동장을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 개방은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시교육청이 지자체와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이뤄졌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와 현안 사업 해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광주광역시 5개 기초자치단체는 주택 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주민 체육시설 확대를 요구받는 실정이다. 시교육청의 이러한 공유는 지역의 어려움을 지자체와 함께 나가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 등 교육기관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있다. 더 나아가 지역과 협력 기반을 강화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광주시교육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교육청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학원·교습소 점검

선행학습 조장 및 과대광고 등 위법 행위 단속

광주교육청이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에 따라 사교육 과열을 우려해 학원 및 교습소 대상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3, 4월 중에 특별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학원·교습소에서 일어나는 의대 입시반, 초등부 의대 준비반 등 개설·운영, 과대광고, 선행학습을 조장 등 위법행위에 대한 현장 합동점검을 할 예정이다.

점검 내용은 ▲심화반 등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실제로는 의대 준비반 운영 ▲거짓·과대 광고 위반 여부 ▲선행학습 유발 광고 ▲교습비 초과 징수 ▲교습비 등 게시·표지 위반 여부 ▲등록된 교습비 외 비용 징수 등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과도한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학원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지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부모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 학원 등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앞으로 사교육이 과도하게 조장되지 않도록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지도점검 및 과대광고 등에 대한 행정처분과 관련해 기준을 세분화하고 처분을 더욱 강화하는 등 개정을 추진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93896

 

광주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유 문화 확산

광주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유 문화 확산 지역-학교 간 주차장 공유, 체력 향상 공간 제공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주차시설과 운동장을 공유해 지역사회와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주차장공유 #공유문화 #의대정원확대 #선행학습 #사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