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순천대 송성욱 교수, ‘경기도 건축문화상 대상’ [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0. 23. 16:04



순천대 송성욱 교수, ‘경기도 건축문화상 대상

여주박물관 여마관사용승인 부문 1위 차지

) --> 

22회 경기도 건축문화상에 순천대 건축학부 송성욱 교수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대에 따르면 경기도가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지회가 주관한 이 시상은 지난 1013‘2017 경기건축문화제가 개최된 시흥에코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순천대학교 송성욱 교수와 건축사사무소 한울건축 이성관 대표가 설계한 여주박물관 여마관이 사용승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송성욱 교수는 울산대학교와 미국 미시간대학교 건축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SOM과 한울건축을 거쳐, 현재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국건축사(AIA)와 친환경건축기술사(LEED AP BD+C)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2017 올해의 건축가 100인 국제전에 참가했고, 세계적 규모의 건축문화축제인 ‘UIA 2017 서울세계건축대회에서 작품을 발표한 바 있다.

여주박물관 여마관은 여주 지명의 근원인 마암의 역사적 설화를 담아낸 디자인으로, 풍경 속 조형물로서의 건축물이다. 수공간이 남한강 수면과 이어지는 듯한 설계로, 강이 마치 바로 앞에 있는 듯한 착시효과를 준다. 또한, 검정 유리에 하늘과 강물이 반사되어 아름다운 풍광을 선사한다.

한편, 경기도 건축문화상은 창조적 건축문화 조성과 우수 건축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1996년 시작됐으며,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공모전이다.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