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및 행사

백양단풍축제 개최[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0. 17. 11:41



백양단풍축제 개최

백암산 및 백양사 일원서 열려...21회째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애기단풍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인백양단풍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1회째인 이 축제는 백암산 애기단풍과 도심에서 보기 힘든 야생화, 다람쥐 등 동식물을 감상하며 가을 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옐로우시티와 함께하는 오색단풍 여행이며, 장성군은 주무대와 개막식을 없애고 소무대 위주의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소모적인 행사를 지양하기로 했다.

특히 장성군은 이번 축제 때는 매표소 인근 주차장과 가까운 곳에 무대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축제 현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관람객들이 더 많은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도 대폭 확충됐다. 국립공원 숲속체험 교실, 편백공예 체험, 모바일 AR 스탬프투어, 희망팔찌 만들기, 단풍 손수건 만들기, 단풍 캐리커쳐,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캘라그라피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단풍거리 시화전, 장성관광 사진전, 캘라그라피 전시 등의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두석 군수는아찔할 정도로 아름다운 애기단풍이 파란 가을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모습이 장관이라며가을의 절정을 백양단풍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