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0. 16. 17:16



나주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

나주시청(시장 강인규)16일 직원들의 가정 친화적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나주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원식에는 강인규 시장, 김판근 시의회의장을 관내 어린이집연합회 백선주 회장, ·공립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했다.

나주시청 직장어린이집은 가정과 직장을 오가는 직원들의 걱정 없는 자녀 양육 환경 조성과 출·퇴근길 육아 부담 경감 등을 위한 강인규 시장의 특별 지시를 통해 지난 20169월 착공해 올해 5월 준공을 마쳤다.

대지797(건축연면적 411, 높이 9.7m), 지상 2층 규모로 설치된 어린이집은 1층 보육실(2), 유희실, 조리실, 식당, 원장실과 2층 보육실(3), 자료실, 교사실, 세탁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

보육 정원은 총 41명으로 현재 만 0세반 4, 1세반 7명으로 11명이 어린이집에 등원하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아침 아이들의 고사리 같은 손을 잡고 어린이집에 등원시키는 학부모들의 모습을 보니, 오랜 숙원을 해결한 듯 감동이 벅차올랐다어린이집이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꿈과 희망을 그리는 아늑한 둥지가 될 수 있도록 안전과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꼼꼼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