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암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10. 19. 16:20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지난 16일~17일 관내 3개 학교 총 16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은 ‘교육극단 산타클로스’의 전문 배우들이 참여해 롤플레잉(연극, 역할극)을 통한 학급 내 갈등 요소를 찾고 해소 방안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단순 강의식이 아닌 역할극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흥미 있었으며 연극으로 학교폭력예방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 매우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학교폭력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역할극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교 현장에서는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학교폭력은 사안처리에 앞서 사전 예방교육이 중요하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4921

 

영암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운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지난 16일~17일 관내 3개 학교 총 16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은 ‘교육극단 산타클로스

www.miraenews.co.kr

 

#영암교육청 #김광수교육장 #학교폭력 #역할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