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 협의기구 구성 시립병원 적극 지원[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3. 8. 20. 19:10

광주시 협의기구 구성 시립병원 적극 지원

24시 어린이안심병원 등 공공의료 기능 확대

광주시가 노사가 참여하는 ‘협의기구’를 구성, 광주시립병원 정상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 광주연구원·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공공기관에서 광주시립병원 운영에 대한 평가체계를 9월 말까지 마련, 공공성 강화와 안정적 병원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17일 ‘광주시립병원 파업에 따른 광주시 입장문’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계획안을 발표했다.

먼저 9월 말까지 광주연구원과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공공기관에서 시립병원에 대한 평가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체적 지원 기준과 관련 조례를 정비, 공익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수탁기관의 경영권을 보장해 시립병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도울 방침이다.

또 시립제1요양병원과 시립정신병원 파업과 관련해 ‘협의기구’를 구성하는 등 노사협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공공의료체계의 재정립을 위해 시립병원의 공공성 강화에도 나선다.

공공의료원 설립이 확정되면 2024년 의료원 중심의 시립병원 통합운영, 보건소 기능전환 등 지역의료 수요공급 변화에 따른 지역 맞춤형 공공의료 체계로 재정립한다.

이와 함께 24시 어린이안심병원, 난임부부 시술 확대 등 민간병원의 공공의료 기능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정영화 시 복지건강국장은 “공공의료기관인 시립병원은 환자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해야 한다”며 “공공병원 기능이 조속히 재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립병원의 공공성 강화를 통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광주시 협의기구 구성 시립병원 적극 지원 (miraenews.co.kr)

 

광주시 협의기구 구성 시립병원 적극 지원

광주시가 노사가 참여하는 ‘협의기구’를 구성, 광주시립병원 정상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 광주연구원·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공공기관에서 광주시립병원 운영에 대한 평가체계를 9월

www.miraenews.co.kr

 

#광주광역시 #공공의료 #시립병원 #어린이병원 #강기정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