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충청권 교육감협의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개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7. 9. 10:15



충청권 교육감협의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개최

김상곤 부총리, 이재정 경기교육감 참석

충청권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이 지난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충청권 혁신학교,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라는 대 주제 하에 충청권 혁신학교의 성장과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충청권 혁신학교의 질적 성장과 모델학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충청권 4개 교육청 104개 혁신학교 교원과 학부모 1,000명이 참여하는 큰 행사로 오전에는 혁신학교의 성과와 비판적 성찰’, 오후에는 혁신학교의 미래와 도전적 과제에 대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충청권 교육감들은 한국교육을 선도할 충청권 교육을 위한 충청권 교육청 - 교육부 협력체제의 구축과 충청권 교육청의 공동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의제로 제2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도 개최됐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김상곤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과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했다.

한편 김상곤 부총리는 2009년 경기도교육감 재직 시 전국에서 처음으로 혁신학교 정책을 시행하였으며, 혁신학교 전국 확대가 이번 정부 교육 분야 주요 공약에 포함되어 있는 점에서 김 부총리의 이번 행사 참여는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여겨진다./박소연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