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 모색[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1. 21. 09:43

 

전남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 모색

독서·인문소양 교육 중심공간으로 거듭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모색 연찬회를 운영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사서교사, 순회사서, 사서 및 학교도서관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의 역할 증대 및 관계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날 연찬회에서는 독서프로그램 운영사례 발표에 이어 이끈음과 함께하는 행복힐링 콘서트, 독서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비밀 씨앗’의 동화작가 이성자 강사는 독서특강에서 성격유형에 따른 독서코칭법과 시쓰기 기본 과정에 대해 세밀하면서도 명쾌한 강연으로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교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더 폭넓게 알게 되었고, 학생 성격유형에 따른 독서코칭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또한 이끈음 행복힐링 콘서트를 통해 업무로 지치고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새로운 힘으로 재충전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이 즐겁게 책을 읽는 독서의 본연 기능에 충실하게 할 뿐만 아니라 최근 중시되는 인문소양교육의 중심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전남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 모색 (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 모색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모색 연찬회를 운영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사서교사, 순회사서, 사서 및 학교도서관 담당자 등 80여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독서 #학교도서관 #전남교육 #미래교육 #전남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