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고흥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25. 11:07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2일, 광양 일원에서 2022년 하반기 고흥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선진 마을학교 견학에 나선 이번 워크숍은 지역거버넌스 구축을 기반으로 한 마을학교 운영 모델을 탐방하고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고흥형 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문한 광양 사라실예술촌 마을학교는 인구감소 위기에 처한 마을의 폐교를 민ㆍ관ㆍ학이 함께 지역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 일궈낸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는 곳으로, 공예 프로그램 체험활동 후 조주현 촌장은 강의에서 사라실예술촌이 구축돼 온 과정을 통해 마을학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후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를 둘러보며 예술감성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남양하하마을학교 이영 대표는 “마을학교가 보다 더 발전한 모습으로 완성되고 그 과정에서 학교와 함께하기 위해 활동가들에게 필요한 노력과 지녀야 할 자세 등을 알게 됐고, 여러 체험을 통해 예술의 기운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은 삶의 어느 곳에서나 이뤄진다. 마을학교는 그러한 삶의 교육을 잘 이끌어줄 수 있는 곳으로, 미래교육을 위해 학교와 함께 나아가야 할 동반자이다. 마을학교가 교육공동체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402

 

고흥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2일, 광양 일원에서 2022년 하반기 고흥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선진 마을학교 견학에 나선 이번 워크숍은

www.miraenews.co.kr

#고흥교육청 #박경희교육장 #마을교육공동체 #사라실예술촌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