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곡성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24. 16:07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지난 21일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곡성미래교육관에서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과 함께 학생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인 '꿈길 산책Ⅱ'을 운영했다.

지난 9월에는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꿈길 산책Ⅰ'을 진행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진로 및 학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 고등학교 생활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도록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 및 대입에 대한 상담이 전문적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6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진로 선택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우리 아이의 진로와 그에 맞는 과목을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정보를 얻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수 교육장은 “ 우리 곡성은 다양한 교육의 인프라가 없어 이런 컨설팅의 기회를 쉽게 접할 수가 없어 항상 아쉬웠다. 이런 프로그램을 확대해 객관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394

 

곡성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지난 21일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곡성미래교육관에서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과 함께 학생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인 '꿈길 산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김선수교육장 #진로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