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신안군 다문화 꼬마친구들과 떠나는 체험 여행[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24. 13:56

 

 

신안군 다문화 꼬마친구들과 떠나는 체험 여행

다문화가정 60명 대상 부모역할지원 프로그램 운영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60명의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팔금 주섬주섬 청년마을에서 부모역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팔금중학교는 지난해부터 『스픽스의 주섬주섬 청년마을』로 선정돼 청년들이 정착해 일거리, 주거등을 지원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청년만들기 사업은 지방청년들의 유출방지 및 도시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지원해 인구감소 지역에 활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섬주섬 청년마을은 2021년에 144개의 마을이 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된 12개의 마을 중 하나다. 

팔금 주섬주섬 청년마을의 우실동물숲에서 동물 해설강의와 패티켓 교육을 통해 동물들과 교감하는 방법을 배워 부모와 소통하고 여러 가지 공방체험으로 서로의 마음을 전해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박우량 군수는 “부모역할지원 프로그램인 주섬주섬 청년마을로 함께 떠나는 체험여행으로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부모과 자녀의 소통, 관계개선을 통한 행복한 가정, 신안군민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신안군 다문화 꼬마친구들과 떠나는 체험 여행 (miraenews.co.kr)

 

신안군 다문화 꼬마친구들과 떠나는 체험 여행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60명의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팔금 주섬주섬 청년마을에서 부모역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팔금중학교는 지난해부터 『스픽

www.miraenews.co.kr

 

#신안군 #다문화가정 #신안다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