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여행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7. 15:50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7일부터 11월 말까지 여수교육청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2.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음악여행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줄어든 교육현장에 마을학교 소속 음악가들이 학교로 찾아가 가을의 정취를 가득 담은 곡들과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음악을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힘든 일상을 지내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예술적 감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음악여행이 시작된 소라초등학교에서는 연주자가 객석을 넘나들며 쉽고 재밌게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으며, 현악과 국악 그리고 판소리와 성악이 접목된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주에 앞서 곡에 대한 해설과 악기소개를 같이 들으며 감상하니 훨씬 친숙하고 흥겨운 시간이 됐고 평소 접하지 못했던 국악기와 판소리가 인상에 남았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예술교육이 활성화 되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229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여행 실시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7일부터 11월 말까지 여수교육청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2.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음악여행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을 접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