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이정선 예비후보 인성, 진로 등 교육전문가 대거 영입[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2. 4. 29. 09:54

이정선 예비후보 인성, 진로 등 교육전문가 대거 영입

꿈꾸는 광주교육 등 미래지향적 교육 실현 앞장...자동응답시스템 도입 ‘눈길’

이정선 광주교육감 예비후보가 윤원태 국제기후환경센터 대표, 양봉렬 전 말레이시아 대사 등 11개 교육분야 전문가 18명을 대거 영입했다.

이정선 예비후보는 영입식에서 “학생의 꿈에 초점을 맞춘 진로진학과 민주인권평화의 세계시민을 육성하는 글로벌 교육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에 대해 자문할 교육전문가들을 모셨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가 영입한 11개 교육분야 전문가들은 인성교육관련 박남주 인성교육진흥원 원장, 기후환경은 윤원태 국제기후환경센터 대표, 글로벌 교육에는 양봉렬 전 말레이시아 대사, 학교 안전은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 박남규 전 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실장, 경제교육에 고두갑 목포대 경제교육센터장(경제학과 교수) 등을 영입 광주교육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진로교육에는 20여년 넘게 진로진학 지도를 담당해 온 정현, 안중섭 전 교장, 유아보육은 김애옥 전남도립대학 교수, 학교체육분야는 김현우 조선대 교수 등 학교 현장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을 위촉했다.

학생들의 환경은 달라도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이정선 예비후보의 교육철학인 책임교육을 자문할 장애 특수교육 분야에는 김강남 세광학교 법인 이사장, 홍기영 광주 장애통합전문어린이집 광산구 회장이 맡았다.

또 노동의 가치를 교육과정에 담을 노동교육 전문가로는 김홍관 국가인권위원회 자문위원 등 4명의 전 현직 노조위원장, 시민교육분야에는 전 참여자치21 대표를 역임한 변원섭 대표, 이경희 5·18기념재단 설립동지회장 등이다.

이들 교육전문가들은 광주 교육 대전환을 선도하고, 혁신적 포용교육을 구현할 정책브레인으로 이정선 예비후보 선대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이 후보에게 다양한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현장의 목소리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4차산업혁명을 맞아 기후환경, AI 디지털교육, 4차산업혁명, 글로벌교육, 학교안전 등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해 전문적인 식견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정선 예비후보는 “이정선이 꿈꾸는 새로운 광주교육은 4차산업혁명의 주역, 국제적 마인드를 지닌 글로벌 인재, 노동과 경제 감수성을 지닌 학생을 키워 내는 것”이라며 “이러한 미래지향적인 교육은 다양한 교육전문가의 참여와 결합을 통해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정선 예비후보의 교육공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책가방 9호 정책으로 모든 학교 전화에 자동응답시스템(ARS)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예비후보는 “학교 전입학 관련 문의, 각종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 19로 인한 문의 등 민원전화가 증가하여 응대하는 교직원이나 기다리는 시민들의 불편이 많은 상태다”며 “교육 관련 시민들의 전화에 대해 좀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응대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러한 불편을 개선하고 민원 응대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학교에 자동응답시스템(ARS) 통화연결음 서비스 도입이 필요하다”며, “이와 함께 전화 녹음시스템 설치도 함께 추진하여 교직원의 인권 보호에도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작지만 현장에 도입하여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정책으로 꾸준히 발굴하여 광주교육 구성원의 불편을 해결하겠다”며, “이번 정책을 통하여 교직원은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응대하고, 민원인은 교직원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응답시스템(ARS)은 민원인이 학교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ARS에 연결돼 학교에서 설정한 전화번호가 안내되고 민원인은 원하는 번호를 눌러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사더보기:  이정선 예비후보 인성, 진로 등 교육전문가 대거 영입 (miraenews.co.kr)

 

 

#이정선 #광주교육감 #광주교육 #미래교육 #광주교대 #인성교육 #진로교육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