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유아교육진흥원 행복키움 가족체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4. 11. 11:37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전남 도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가족을 대상으로 2분기 가족체험 총 12회 중 첫 회를 지난 9일에 실시했다.

2분기 가족체험 특별체험인 '날아라 드론'은 시작 전부터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과 흥미를 끌며 조기마감 됐다. 발달하는 드론 산업과 발맞춰 유아기 때부터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특별체험으로 진행됐다. 유아들이 조작하기 쉬운 볼드론을 활용해 우리가족 사진 찍어보기, 간단한 드론 조정법, 이착륙해보기, 자유비행 등의 활동을 했다. 유아들은 반복해서 도전해보며 성취감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유아는 “드론이 하늘로 뜰 때 진짜 신기했다.”며 기뻐했고 한 아버지는 “요즘 미래 산업으로 드론이 떠오르는데 이렇게 아이와 함께 놀며 드론을 체험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말했다.

김진 원장은 “드론 뿐만 아니라 미래 산업에 필요한 VR, AI 로봇 체험 등을 유아들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행복키움 가족체험은 전남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2분기(4, 5, 6월)에는 가족의 달을 맞이해 블랙라이트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7291

 

전남유아교육진흥원 행복키움 가족체험 실시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전남 도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가족을 대상으로 2분기 가족체험 총 12회 중 첫 회를 지난 9일에 실시했다. 2분기 가족체험 특별체험인 '날아라 드론'은 시작 전부

www.miraenews.co.kr

#전남유아교육진흥원 #김진원장 #가족체험 #드론 #VR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