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보건대 다직종 연계교육 성과 공유...전국 8개 대학 지자체 35명 참여[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2. 1. 30. 11:56

보건대 다직종 연계교육 성과 공유...전국 8개 대학 지자체 35명 참여

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다직종 연계교육의 성과공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8개 대학과 지자체 35명이 참여해 다직종 연계교육 및 실천사례를 발표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초고령 사회를 맞아 누구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복지 분야가 어느 때보다도 함께해 이음새 없는 서비스와 케어가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요구되고 있다.

그 사회적 요청에 대응해 임상현장에서 보건의료복지의 다양한 직역간 협업 활동을 매우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커뮤니티 케어에서는 다직종 연계가 핵심적인 활동으로 강조되고 있다.

광주보건대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수년간 다직종 연계교육을 연구·개발·운영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타 대학 및 보건의료복지 전문가들과 공유·확산하는 장으로써 산·학·관 협의체인 ‘한국 다직종연계실천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해 오고 있다.

정명진 총장은 “광주보건대학이 다직종 연계교육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며 “이 교육을 적용하는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고 현장에서도 점점 확대되는 가운데 앞으로 많은 대학과 현장이 협력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보건대 다직종 연계교육 성과 공유...전국 8개 대학 지자체 35명 참여 (miraenews.co.kr)

 

보건대 다직종 연계교육 성과 공유...전국 8개 대학 지자체 35명 참여

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다직종 연계교육의 성과공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8개 대학과 지자체 35명이 참여해 다직종 연계교육 및 실천사례

www.miraenews.co.kr

 

#보건대 #정명진총장 #특성화대학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