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스카우트 청소년 모의국회 열려[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3. 24. 09:43

스카우트 청소년 모의국회 열려

24일부터 이틀간 청소년의 목소리로 세상을 말하다주제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과 국회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는 1회 스카우트 청소년 모의국회24일부터 이틀간 국회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80여명은 청소년 명예국회의원으로서 24, 상임위원회별 분과토의와 법안작성을 하며, 25일에는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소회의실에서 청소년 명예국회의원 본회의를 열고 법안 입법 절차를 직접 진행한다.

청소년의 목소리로 세상을 말하다!’를 슬로건으로, 전국 청소년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법안 주제인 18선거권 연령 확대학교 온실화 방지법 주말 입시학원 교육 금지법 청소년 아르바이트 환경 개선 등을 청소년 명예국회의원들이 직접 본회의를 통해 투표를 거쳐 법안으로 발의한다.

통과된 법안은 청소년 스스로가 새 정부에게 바라는 청소년 정책방향을 제시하고자 대선 후보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또한, 모의국회를 통해 발의된 네 가지 법안에 대한 청소년 참가자들의 홍보 캠페인도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함종한 총재는 청소년들의 참된 성장을 위한 스카우트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번 모의국회를 개최하게 되었다스카우트 청소년 모의국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문제를 고찰하고 본회의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키우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주요 내빈으로는 이주영 의원, 김세연 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