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5 4

전남도 ‘저탄소·재생유기농업’ 미래 비전 선포[e미래뉴스]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는 5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친환경 미래 농업 비전선포식을 개최 ‘저탄소·재생유기농업’을 친환경농업 미래 50년, 100년을 이끄는 비전으로 선포했다.‘유기농의 메카 전남! 세계로 뻗어가는 생명의 땅 전남!’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비전 선포식은 친환경농업인 9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군-협회 비전·다짐 영상 및 비전 발표 영상 상영,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전남도는 이날 ‘저탄소·재생유기농업’을 미래 친환경농업의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하며 재생유기농업의 실현, 친환경 미래농업 환경 조성, 저탄소·친환경 농업기술의 실천이라는 3가지 전략을 제시했다.재생유기농업은 친환경농업을 단순히 유기농 인증 취득을 위해서만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땅과 동식물을 보호하고 농민과 나아가..

신안군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행[e미래뉴스]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대기환경 개선과 무공해차 보급 확산을 위해 하반기에 전기 승용차 100대, 전기 화물차 100대, 총 200대를 민간에 보급한다고 밝혔다.전기 승용은 최대 1,440만 원, 전기 화물은 최대 2,056만 원까지 지원하며 △전기 택시 구매 시 국비 250만 원 △차상위 이하 계층이 전기 승용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차상위 이하 및 소상공인이 전기 화물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30% △초소형 전기 승용·화물을 지역 거점사업 추진 목적으로 구매 시 국비 50만 원을 추가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경유 화물차를 보유한 전기 화물차 구매자가 경유 화물차를 폐차하면 국비 50만 원을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또한 신안군은 작은 섬(낙도)의 ..

나주시 목요야간민원실 확대 운영[e미래뉴스]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민원서비스 향상의 일환으로 기존 운영하던 야간민원실 서비스를 이달부터 민원접수 분야까지 확대 운영한다.목요야간민원실 확대 운영에 따라 퇴근시간 후에도 여권업무,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접수 업무와 더불어 민원 및 불편 사항 접수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이용 시간은 목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다.이번 조치는 전자민원시스템(정부24) 활성화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에 따른 이용률 저조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토요민원실 폐지에 따른 민원서비스 강화의 일환이다.나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나주시는 지난 6월 영산포농협하나로마트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를 포..

완도군 ‘농어촌 생활 여건 개조’ 공모사업 선정 쾌거[e미래뉴스]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군은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신청해 고금면 용초리와 약산면 구성리 2개 마을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농어촌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은 주민의 기본적인 삶의 질·안전 등이 문제가 되는 지역의 생활 기반 시설 확충, 주거환경 개선, 주민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군은 올해 초 신규 사업 대상지 확정 및 예비 계획 수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 사업 설명회와 지속적인 회의를 거듭해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지난 4월 전남도 사전 현장 평가를 거쳐 완도군의 2개 마을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공모사업 선정으로 2025년~2028년까지 두 개 마을에 국비 15억 원을 포함한 총 41억여 원을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