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7

장성군 전남 최초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공모 선정[e미래뉴스]

[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군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전남 최초로 선정됐다.‘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은 지역 아이들이 주치의로 등록된 치과의원을 통해 6개월마다 구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1‧4학년 아동 480여 명이며 오는 7월부터 약 3년간 추진한다. 주치의 치과의원을 방문해 치아 발육 상태, 충치 위험도 평가 등 구강 건강상태를 검진할 수 있으며 불소 도포 등의 관리도 받을 수 있다.진찰료의 90%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10%는 자부담이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 차상위주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방사선 촬영, 치아 홈 메우기, 충치 치료 등 선택진료 항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김한종 군수는 “아..

광주교육청 첨단과학기술 기반 미래형 과학 수업 활성화 방안 공유[미래교육신문]

[광주=차승현기자] 이정선 교육감이 20일 지능형 과학실 운영학교인 상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첨단 과학기술 기반 미래형 과학 수업을 참관했다.이정선 교육감은 '지능형 과학실' 운영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학생들의 첨단과학기술 기반 미래형 과학수업 활동을 참관하기 위해 방문했다. 상일여고는 지난 2022년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로 지정돼 첨단 과학실험 등이 가능한 온·온프라인 연계 과학실험실 환경을 조성했다. 학생들은 첨단 시설에 기반한 다양한 참여형 과학 수업에 참여해 다양한 탐구·체험 중심의 활동과 실험에 함께 하고 있다.‘지능형 과학실’은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 및 탐구 역량 함양을 위한 미래형 창의 융합 수업 공간이다. 인공지능(AI), 데이터 기술(IOT, Cloud 등), 가상현실(AR..

광주시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운영[e미래뉴스]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시(시장 강기정)와 광주관광공사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운영한다.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광주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저렴하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광주시와 광주관광공사는 6월 광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11번가, G마켓, 야놀자, 여기어때, 티몬, 인터파크, 위메프, 웹투어 등 30개사 32개 채널을 통해 숙박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폰은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광주지역 숙박시설을 7만원 이상 예약하면 5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숙박할인 적용기간은 5월 28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쿠폰 발급·예약은 5월 28일..

여수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 개최[미래교육신문]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하고 여수지역 학생들의 소통과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2024.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를 지난 7일 축구 경기를 시작으로 7월까지 초·중·고등학교 약 1,800명의 학생이 24개 종목에 참여한 가운데 흥국체육관 등을 활용해 개최하고 있다.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는 점심 및 방과후 시간, 토요일 등 다양한 시간대를 활용해 실시하는 지역 단위 대회로서 ‘전남교육지표 1-4-17. 건강한 삶을 가꾸는 체육교육 활성화’을 달성하기 위해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과정에서 인성 함양, 교우관계 개선을 할 수 있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다.초등학교 축구 우승팀 여수부영초(클럽명: FC부영) 학생은 “5학년과 함께 스포츠클럽을..

화순교육지원청 환경사랑 가족 문화탐방 실시[미래교육신문]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 외국어체험센터는 지난 18일 화순 운주사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화순외국어체험센터 원어민과 함께 하는 환경사랑 가족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가족들은 운주사를 원어민 교사와 함께 탐방하면서 역사적 중요성과 문화적 가치 뿐 아니라 화순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이를 보존하기 위한 환경적 가치를 나누고 토론했다. 운주사 각 장소에서 실시된 미션을 통한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하는 시간은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의 자신감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 그 밖에 한국과 다른 나라의 식사 문화 비교 및 놀이 체험 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 바빠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

전남교육청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 역대 최고 성적[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 역대 최고 성적11종목 154명 참가 금16, 은35, 동23 총 74개 획득[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목포시 등 전남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금16, 은35, 동23 등 총 74개를 획득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6위를 차지했다.전남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역대 최다인 11개 종목 157명을 출전시켰으며 육상, e스포츠, 보치아 종목 등에서 빼어난 실력을 펼쳤다.특히 국사랑(소림학교) 학생은 육상종목(시범종목 포함)에서 대회 3관왕에 올랐으며 조경인(목포인성학교) 학생은 대회 2관왕과 더불어 4연패를 차지해 전국장애인체육회에서 주는 장학생으로 선발됐다.국사랑 학생(소림학교)은 감독선생님과 초등학교 때..

전남도 삼성전자와 손잡고 스마트공장 지원 확대[e미래뉴스]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는 중소기업 제조 현장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협력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해 기초 단계 사업량을 전년도 5개 사에서 20개 사로 대폭 늘렸으며 전남도와 삼성전자가 각각 사업비의 30%씩 기업당 최대 6천만 원을 지원한다. 기업 자부담(40%)을 포함하면 총 사업비는 최대 1억 원이다.삼성 현직 제조 전문가 3명이 지원 기업에 8~10주간 상주 근무하며 과제 발굴부터 실행까지 제조 혁신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한다.품질, 생산성, 물류, 환경 등 분야별 제조 현장 혁신활동을 위해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및 그와 연동된 자동화장비, 제어기, 센서 등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