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청풍초 학생들이 직접 계획 어울림 한마당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5. 13. 17:56

풍초등학교(교장 양수열)는 최근 청풍패밀리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하고 2년 만에 실시된 만큼 학생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았다. 학생들이 다모임을 통해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구성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한바탕 마음껏 뛰어 보는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이어달리기와 줄다리기, 배움팀과 나눔팀의 축구 경기, 학교와 지역사회에 대한 ○×퀴즈를 실시했다.

2부에서는 학년별 경기로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 던지기, 고리 던지기와 뉴스포츠 한마당으로 패드민턴과 카드뒤집기 놀이를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식전 행사로 우리학교의 댄스동아리 ‘초현’의 공연이 진행됐다. 자율동아리 활동 시간에 갈고 닦은 실력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시선을 끌었고, 큰 박수와 함께 어울림 한마당의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의 모든 행사가 취소돼 많이 속상했는데 이번 청풍패밀리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간의 끈끈한 정을 쌓는 기회가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33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33

 

www.miraenews.co.kr

#청풍초 #양수열교장 #어울림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