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광주체중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5. 13. 18:02

광주체육중학교(교장 김제안)는 최근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됐다.

캠페인은 흡연에 대한 유해성을 인식시킬 수 있도록 금연실천 관련 건강구호를 외치며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을 활용해 마스크 등의 상품도 나눠줬다.

학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문제점 등을 파악했고, 금연실천을 다짐했다.

3학년 한소미 학생은 “금연실천 캠페인 중 실시된 게임에서 1등 상품에 당첨돼 마스크를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도 평생 금연을 실천하고, 흡연예방을 위해 적극 힘 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주 교감은 “이번 흡연예방 캠페인은 청소년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제안 교장은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의 건강과 환경보호를 위해 학교흡연예방 문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기 금연의 필요성과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체육중은 학교 흡연예방 활동을 통해 직·간접흡연의 유해성과 그 대처 방법을 꾸준히 교육한다는 방침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34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34

 

www.miraenews.co.kr

#광주체중 #김제안교장 #흡연예방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