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자녀 진로상담 교사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15. 11:03

전남교육청 자녀 진로상담 교사 연수 실시

진로목표설정, 자녀 상담방법 등

교사와 학부모들의 학생 진로·진학 지도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연수의 자리가 마련됐다.

전남교육청은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자녀 진로설계 상담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심리검사 및 진로진학 상담과 관련, 교사들의 진로·진학·학습 컨설팅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를 토대로 자녀와의 소통 및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진로목표설정 방법, 자기주도학습 상담 방법, 부모양육태도검사를 통한 자녀 상담 방법, 실전상담 및 수퍼비전 등의 내용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 이수 교사들은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 종합 검사와 학부모 양육검사 결과를 분석해 맞춤형 진로설계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고교학점제 시행과 관련해 진로설계에 대한 지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향후 이와 관련한 연수와 지원을 강화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833

 

전남교육청 자녀 진로상담 교사 연수 실시

교사와 학부모들의 학생 진로·진학 지도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연수의 자리가 마련됐다. 전남교육청은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자녀 진로설계 상담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