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교육지원청 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2. 11:42

나주교육지원청 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소통과 공유로 함께 성장하는 『2021.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 협의회』를 1일 나주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들의 삶과 앎을 잇는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나주지역에 지정된 전남혁신학교 13교와 전남자율혁신학교 10교에 소속된 교감 선생님, 행정실장, 담당교사가 참여했다. 협의회에 앞서 ‘학교혁신과 건강한 학교민주주의란 무엇인가?’ 주제로 이계준 순천별량중 교장선생님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계준 교장 선생님은 “학교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공감하는 민주적 학교 문화를 만들어 건강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교감선생님, 행정실장님이 함께 나서 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4권역으로 나눈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에서 구성원이 바라는 학교혁신의 모습을 이야기하며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유치원 행정실장은 “막연하게 느꼈던 혁신이 관계와 공감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느꼈고, 이후 권역별 모임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자주 만들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에, 나주교육지원청은 권역별 네트워크 활성화하기 위해 협의회 계획시 장소, 연수 인력풀, 각종 자료 등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안내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학교는 미래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아이들이 배움의 주체, 삶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민주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혁신학교에서 학교 구성원들이 존중하고 협력하는 문화가 혁신학교의 질적 도약이며, 학교혁신은 행복나주교육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712

 

 

#협의회 #나주혁신학교 #김영길교육장 #네트워크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