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장원초 가죽 재활용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실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3. 30. 16:09

장원초 가죽 재활용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실시

광주장원초등학교(교장 윤송자)는 오는 4월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다.

자원순환교육은 기후위기 상황 속 환경 파괴 및 야생동물 밀렵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 그 해결방법 등을 토론하며 폐가죽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자원순환의 개념을 폐기물·되살림·리사이클’과 구분하게 됐고, 동식물 및 자연 파괴(1차 파괴)와 무분별한 폐기물 관리(2차 파괴)에 따른 환경 파괴 문제를 실감했다.

장원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재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 후 가죽 키링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안전한 도구 사용 방법을 익힌 후 강사의 도움을 받아 폐가죽을 이용해 자신만의 멋진 가죽 열쇠고리를 제작했다.

윤송자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연 파괴 및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더욱 심각한 환경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폐기물에 다시 생명을 불어넣어 유용하고 의미 있는 물건으로 재탄생 시키는 특별한 경험도 했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1681

 

장원초 자원순환교육 실시

광주장원초등학교(교장 윤송자)는 오는 4월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다. 자원순환교육은 기후위기 상황 속 환경 파괴 및 야생동물 밀렵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 그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