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책 읽기 마라톤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2. 25. 16:40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책 읽기 마라톤 운영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분원장 차계옥) 생태인문도서관은 어린이·청소년들의 꾸준한 독서활동 장려를 위해 라이브러리 스타트 책 읽기 마라톤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이브러리 스타트는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사서와 사서 교사들이 단계별 권장도서 목록을 선정하여 어렸을 때부터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도서관 첫걸음 사업이며, 4단계로 나눠져 있어 참가자가 자신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태인문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책 읽기 마라톤프로그램은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목록에 실린 도서를 꾸준히 읽어 나가도록 구간별 시상품을 수여해 응원하는 사업으로, 본 프로그램의 참여자들은 도서 대출 권수가 상향 조정(57)되며, 우리 원 독서문화행사(생태인문학 강연, 도서관 주간 등)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원 관계자는 라이브러리 스타트 책 읽기 마라톤사업 운영을 통해 아이들에게 유년기부터 수준에 맞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간별 시상품을 수여해 독서의지와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한 문의사항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홈페이지 참조 및 생태인문도서관(061-811-3176)으로 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424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책읽기마라톤 #독서문화활동 #차계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