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2. 25. 13:32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학교지원센터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24일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신학기 개학을 앞둔 상태에서 학교폭력 발생 시 위원들의 역할과 사안 처리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요즈음 체육계에서 시작되어 연예계로 퍼져가고 있는 학교폭력 미투사건으로 인해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어 있는 시점에서 운영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위원는 ‘2020년에 담양에서는 한번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열리지 않아서 마음이 나태해졌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한번 위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학교폭력 피해자는 그때의 상처가 평생 동안 트라우마로 남을수 있기 때문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역할은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전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열리지 않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420

 

 

#학교폭력위원회 #담양연수 #학부모회 #김철주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