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중3 전체학생 대상 글로벌 문화체험 [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6. 12. 19. 13:22



3 전체학생 대상 글로벌 문화체험

영광교육지원청, 61,500만원 지원 싱가폴·말레이시아 탐방

) -->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형)은 영광관내 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글로벌 해외문화체험은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 관내 7개 중학교 3학년 전체학생 약 43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문화체험 경비 61500만원을 지원해 싱가폴, 말레이시아를 탐방하는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원전주변지역 중학교인 홍농중, 법성중, 백수중 3교는 기존 방식대로 한빛원자력 지원사업으로 글로벌 문화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영광군에서는 그동안 일부 학교에만 돌아가던 혜택을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바꾸어 해외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영광지역의 학생들에게 해외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다.

영광여중 박지영 학생은 사회 시간에 싱가포르에 대해서 조금 배웠는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이번에 한번 가서 보니 더욱 많은 것을 알게 됐다면서, “학창시절 중 최고의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영광중 박재호 학생은 관내 중학교 모두를 대상으로 해외 체험을 시켜주는 곳은 영광군밖에 없을 것이라면서, “아름다운 도시 풍경과 즐거운 문화 체험은 앞으로 두고두고 회상되며 기억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형 교육장은 영광군에서 일부 학교가 아닌 전체 학교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김준성 군수와 강필구 의장께 감사드린다면서, “글로벌 해외 문화체험을 통해 영광의 모든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 -->미래뉴스기사보기: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