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학부모 찾아가는 인성교육 ‘성료’[미래뉴스&전남교육]

교육정책연구소 2019. 12. 11. 11:31



전남교육청 학부모 찾아가는 인성교육 성료

아주대 김경일 교수 특강...200석 자리 가득 메워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1118일부터 129일까지 학부모의 공공성과 민주시민성 함양을 위해 추진한 ‘2019년 학부모 찾아가는 인성교육 인문학 강좌가 학부모들의 자발적 참여와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제정한 전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의 취지에 맞게 학부모가 기획, 홍보, 사회, 진행, 환류까지 주체적으로 나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부모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세 차례 강좌 가운데 마지막으로 지난 9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열린 강의에는 200여 명이 객석을 가득 메워 열띤 분위기를 자아냈다. 전남 학부모회 네트워크 초등부 진영후 회장이 사회를 맡았다.

강의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메타인지를 이해하면 학습과 지혜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김 교수는 나와 아무 상관 없는 사람의 질문에도 답할 수 있는 이타성 있는 사람으로 카워야 한다면서 협력과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 교사에 대한 존중 등의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석웅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을 위해서는 학부모님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필요하다학교를 혁신하고, 교실을 혁신해서 전남의 아이들을 미래의 인재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새로운 관점으로 창의적 제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00000&gisa_idx=14767




#미래뉴스 #전남교육 #도교육청 #인성교육 #이미래뉴스 #교육감 #교육청 #아주대 #심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