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여수부영초 아름다운 나눔행사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0. 8. 11:23



여수부영초 아름다운 나눔행사 개최

학생 및 교직원 350여개 물품 기증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이철영)는 지난 5일 아름다운가게 여서점에서 ‘아름다운 나눔학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위해 부영초 학생 및 교직원은 지난 9월부터 의류, 잡화, 생필품류 등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했으며, 이 중 판매가능한 350여 개의 물품이 학부모 대표 5명의 봉사를 통해 가게에 진열됐다.

이번 행사는 여수부영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앙상블 연주 (맘마미아 외 1곡)로 시작됐으며, 신제성 아름다운가게 운영위원으로부터 부영초 1학년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기증 천사의집 배지 전달식도 가졌다.

행사 후 120명의 시민이 418건의 물품을 구입해 140만원의 나눔값이 모아졌다. 이는 약 1,956kg의 탄소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약 704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는 양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들이 모은 작은 물품으로 주변의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재활용품 기부 및 물품 판매 활동이 학생들에게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절약 정신을 기르는 따뜻한 마음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키우는 귀한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수부영초 학생들의 물품 기부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4016



#미래교육신문 #신제성위원 #미래뉴스 #미래교육 #전남교육 #부영초 #부영 #여수부영초 #아름다운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