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화순급식관리센터 ‘영양마을 튼튼 놀이터’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6. 11:45


화순급식관리센터 ‘영양마을 튼튼 놀이터’ 개최

식습관개선 등 신체활동 활발

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송미)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영양마을 튼튼 놀이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부족한 신체활동량을 늘려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시설의 어린이 850여 명과 교사 150여 명이 참여해 함께 즐기면서 배우는 교육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는 ‘채소와 우리 농산물을 많이 먹자’, ‘건강을 위해 저염․저당 섭취를 실천하자’, ‘소중한 우리 쌀, 밥을 남기지 않고 먹자’, ‘건강한 영양소 대장을 뽑아라’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송미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영양마을 튼튼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참가자의 만족도와 교육 효과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765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미래교육신문 #화순급식지원센터 #화순군 #미래뉴스 #급식지원 #미래교육 #전남 #영양풍부 #식습관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