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자체해결 조기정착 노력[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2. 09:44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자체해결 조기정착 노력

회복적 생활교육 자료집 한울타리 발간 배포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회복적 생활교육 자료집 ‘한울타리’를 발간하고 학교폭력 담당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지원센터에서 발간한 한울타리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치유 및 상담, 가해학생의 선도조치 이행, 학업중단 예방, 위기학생의 보호 등을 지원하는 여수권 유관기관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자다.

지난달 30일 진행된 연수에서는 관내 90개 초·중·고·특수학교에서 학교폭력업무를 담당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시행되는 학교폭력 학교자체해결 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함으로써 현장에서 학교자체해결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위촉된 화양중 김병곤 교감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학교자체해결제 이해와 학교적용방법’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공정하고 신뢰받는 사안처리를 강조했다.

특히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피·가해학생들에게 맞는 신속하고 객관적인 맞춤형 교육적 조치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모두가 학교폭력으로 상처받은 학생들의 회복과 안정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이번 자료집과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담당교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여 학생들을 위한 보호와 교육적 조치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694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 #여수교육청 #여수교육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회복적생활교육 #화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