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토평초 장애인권교육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29. 10:52



토평초 장애인권교육 실시

인권이란 무엇인가 주제 공감, 배려 등 강조

토평초등학교(교장 하명금)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인권과 차별’이란 주제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귀포장애인 자립생활센터 강사 5명이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위해 토평초를 방문 ‘인권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란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들은 이날“장애인권이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공감, 배려를 통해 꿈과 재능을 키우며 함께 성장해야 하고, 차이에 대한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며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임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그림을 그리거나 동영상을 보고 나서 장애인권과 인식개선의 다른 점과 차별에 대해서도 서로 토의가 이뤄졌다.

토평초 관계자는 “이번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우리는 모두 소중하고 다양한 모습으로 함께 살아가는 친구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가지게 됐다”며 “이러한 교육활동이 미래의 주인으로서 올바른 가치관과 바른 인성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666




#장애인권교육 #미래교육신문 #인권교육 #미래교육 #제주교육청 #토평초 #제주도교육청 #도교육청 #서귀포 #인권 #학생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