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학생들 대한민국 창의력 챔피언대회 최우수상 수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31. 10:41



제주학생들 대한민국 창의력 챔피언대회 최우수상 수상

특허청 주최대회 초·중·고 부문 휩쓸어 ‘눈길’

제주학생들이 ‘2019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서 초등학교 부문에서는 Great-잇골 팀(신제주초, 지도교사 문채호), 중학교 부문에서는 안파고 팀(제주중앙중, 지도교사 양성철), 고등학교 부문에서는 색연필 팀(서귀포산업과학고, 지도교사 손인아)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창작공연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표현과제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구조물 제작과제 △순발력과 창의력을 평가하는 즉석과제를 순서대로 해결했다.

수상팀원은 신제주초(양예원, 정윤혁, 우강인, 양영환, 김송현, 손유진), 제주중앙중(김태우, 고강민, 김도현, 문창환, 고유건), 서귀포산업과학고(오용우, 유알렉산더, 강혁준, 고영민, 이성철, 이혜지)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472



#제주도 #미래교육원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제주미래교육원 #킨텍스 #창의력대회 #특허청 #발명진흥회 #제주초 #신제주 #중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