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도교육청 제주청소년 모의 유엔회의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31. 10:03



제주도교육청 제주청소년 모의 유엔회의 개최

원자력, 농업, 경제 등 6개 위원회로 구성..글로벌 리더십 함양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8월 2일까지 제주대 외국어교육원에서 제9회 제주청소년 모의유엔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제 UN 회의를 표본으로 하는 대회로 IAEA(국제원자력기구), FAO(식량농업기구),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안전보장이사회(SC), 유엔총회 제3위원회(GA3), 유엔환경계획(UNEP) 등 6개 위원회로 구성했다.

도내 중학생 49명과 고등학생 71명 총 120명이 각 나라의 대사단에 소속되어 자국의 입장에서 위원회별 의제에 대하여 토의를 진행한다.

각 위원회는 의장의 주도하에 실제 UN에서 사용하고 있는 규칙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며, 국제사회의 현안에 대해 자국의 입장을 조율하고 서로 협상하면서 해결책을 찾아 결의안을 이끌어 내는 과정을 통해 국제외교를 체험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올해로 9회째인 제주청소년 모의유엔에는 한국어위원회 2개 (IAEA, FAO)를 운영하여 참여 학생의 폭을 넓혔으며, 나머지 4개의 위원회에서는 모든 회의를 영어로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도내 학생들의 주도하에 실시하는 이 행사를 통해 참가학생들은 UN의 회의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기회가 주어진다”며 “국제사회 및 국제기구를 이해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극대화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469




#제주도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제주교육 #이석문교육감 #미래교육 #유엔 #원자력 #농업 #한국농업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