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희망도서관 책 읽어주는 봉사단 연수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7. 10:48



광양희망도서관 책 읽어주는 봉사단 연수 개최

그림책 다양한 콘텐츠로 말하다 주제

광양희망도서관은 최근 2019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해 그림책 다양한 콘텐츠로 말하다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초청 작가는 사탕괴물’, ‘파이팅의 저자인 미우작가로, 두 아이의 엄마로서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 작업한 그림책 4종의 숨겨진 이야기와 에피소드를 함께 나누며, ‘파이팅그림책 1인극 공연을 선보였다.

파이팅!’은 이 시대 슈퍼맘들을 위로하고 엄마의 꿈을 응원하는 그림책으로 활동가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문화봉사단의 한 활동가는 그림책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1인극 공연을 관람하며, 그림책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현장 활동할 때 책 놀이를 접목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은 지역내 20개 기관(지역아동센터, 장애인기관, 노인기관 등)을 방문해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443



#그림책 #책읽어주는봉사단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광양시 #그림 #사탕괴물 #미우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