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웃고 즐기며 책보고 사랑을 키워요!! [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7. 11:42



웃고 즐기며 책보고 사랑을 키워요!!

해남동초 가족과 함께하는 달빛도서관 운영

학생, 학부모 100여명 참여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최근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공공도서관이 후원하는 ‘2019 가족과 함께하는 달빛도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 이번 행사에는 학생들, 학부모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독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북세통 학부모가 가족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 까만 코다를 구연동화로 읽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달빛도서관의 문이 활짝 열렸다.

또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되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부스마다 그림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그려 나만의 머그컵을 만들고, 팝업북, 빅북, 촉감북 등 평소에는 쉽게 보지 못하는 책들이 전시됐다.

학생들은 틀려도 괜찮아그림책을 가족과 함께 읽고 표지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보기도 했다.

부스체험이 끝난 후 가족끼리 모여 훼손도서로 팝업북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모든 가족이 스토리가 있는 팝업북 작품을 만들어 보며, 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가족 협동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든 가족의 팝업북 발표를 듣고, 우수가족에 해남서점 상품권을 선물하여 또 다른 책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은 시간이 됐다가족과 함께하는 행사가 많아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빛 아래 책과 웃고 떠들며 가족 간의 화합과 사랑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달빛도서관 행사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00000&gisa_idx=13365




#해남군 #해남동초 #체험행사 #해남도서관 #달빛도서관체험 #페험부스 #팝업북 #독서 #김천옥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