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용봉초 전교생이 함께하는 민속놀이 한마당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4. 10:27



용봉초 전교생이 함께하는 민속놀이 한마당 성료

중간놀이 시간 활용 팽이치기, 떡 만들기 등 진행

용봉초등학교(교장 김도수)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전교생이 함께 소통하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간 놀이 시간에 진행됐으며, 이 행사에서는 떡 만들기, 엿치기, 팽이치기 등의 10개의 민속놀이를 학생들이 직접 선택해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전교생이 함께 하는 민속놀이 한마당행사는 전교학생회 주관으로 다모임을 통해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됐다.

민속놀이 마당의 각 코너는 전교학생회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학생 및 학부모회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했으며, 학교 구성원이 함께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도수 교장은 무엇보다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로서 학교구성원 모두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용봉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스스로 바람직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모든 교육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135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용봉초 #용봉동 #광주교육청 #미래교육 #민속놀이 #용봉축제 #떡만들기 #팽이치기